블로그 이미지
Walk On a Mild Spring Night. springnigh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3)
봄.밤.스.치.다. (1)
거.닐.다. (168)
그.리.다. (11)
Total
Today
Yesterday

위저드 베이커리- 구병모/창비

 

요즈음 책을 오래 읽고 있으면 영 눈이 침침하다.

벌써..이나이에 이런 다는 것은 너무 슬프다. 아직 보고 싶은 책도 많고 봐야 할 책도 많은데 눈이 침침하다니.

 

위저드 베이커리. 몇번 손에 들었다가 내려놓았던 책이었다.

처음 느껴지는 약간의 거부감은, 청소년 소설에서 나오는 주인공은 왜 항상, 평범하거나 행복한 가정이 아닌 나름의 결함이 아주 많은 가정인 걸일까 라는 것이었다.

소설이 중반즈음 가서 작가가 하고 싶은 이야기에 공감하면서부터는 재밌게 읽었지만 말이다.

선택에 대한 이야기다.

선택을 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고 싶어하는 인간들의 모습.

그리고 운명은 어찌할수 없는 것이지만

그에 대한 선택은 본인이 하고 그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재미있었다.

그리고 생각도 많아졌다.

나라면 이런 이야기를 쓸 수 있었을까.

부러웠다.

Posted by springnigh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