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Walk On a Mild Spring Night. springnight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83)
봄.밤.스.치.다. (1)
거.닐.다. (168)
그.리.다. (11)
Total
Today
Yesterday

돌이킬 수 없는 약속-야쿠마루 가쿠/북플라자

 

베스트셀러에 올라와 있는 책이었다. 전자도서관에서 예약한 책이 어느샌가 내 서재로 넘어왔다.

무심코 열었는데, 꽤나 흡입력있고 스토리가 재미있었다.

단숨에 끝까지 읽게 하는 요소들이 많았다.

추리소설 같은 요소들도 있었고 미스터리 같기도 했었다.

사실 조금은 작위적인 설정들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재미있었다.

 

내가 주인공이었다면 어땠을까.

나는 다 읽고 난뒤 남편에게 물었다.

여보, 만약 내가 당신에게 중대한 사실을 숨기고 결혼했다면,

그래서 당신이 지금 그걸 알게 되었다면 어떻게 할 거 같아?

꼭 다 이야기 하고 결혼해야 하는 걸까?

 

남편은 의아하게 나를 쳐다봤다.

나한테 숨기는 거 있어?

지금 이야기 해봐야 어쩌겠어. 이미 결혼했는데.

그냥 이야기 하지마.

 

아직도 모르겠다.

이야기 하는 것이 맞을까, 아니면 그냥 모르는채로 살아가는게 나을까.

답은 없다. 내 안에도 답은 없다.

Posted by springnight
, |